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아이폰 용량 늘리기 (터치 몇 번이면 완료)

아이폰 용량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용량 부족 문제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뭐 한 것도 없고, 설치한 것도 없는데 용량이 부족하다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알게 모르게 저장되는 것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캐시 파일, 임시 파일, 중복 사진, 오래된 메시지 등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정리하면 용량 늘리기에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아이폰 용량 늘리기 방법을 2가지 알려드릴게요. 2가지 모두 버튼 몇 번 클릭이면 쉽게 할 수 있답니다. 처음 하시면 1/3은 줄이실 수 있을 거에요.

 

 

간단하게 아이폰 용량 늘리기 방법 이용하기.


1. 휴지통 비우기
컴퓨터에만 휴지통이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에도 휴지통이 있습니다.



▲ 속 시원하게 정리해주세요~
아이폰은 사진 화질이 좋은 만큼 파일 크기(Size)가 어마어마한데요. 제 아이패드로 찍은 사진 사이즈는 대부분 2mb를 넘는답니다. 설마 파일 크기를 작게 한다고 화질을 낮춰서 사진을 찍으실 것은 아니죠? 용량이 너무 부족하다면 설정에서 효율적인 포멧으로 변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2. 필요 없는 앱(or 파일) 지우기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 - [저장 공간 및 iCloud 사용 내용]을 클릭해주세요.


아이폰 용량 늘리기 방법인데 왜 아이패드로 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아이패드는 가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스샷찍기 편해서 이걸로 글을 쓰고 있답니다. 어짜피 둘다 똑같답니다.^^

 

 

 

▲ 저장 공간 관리를 눌러주세요.
16GB에서 11GB를 사용했는데,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763MB 밖에 안남았네요.



▲ 정리할 내역들이 위와 같은 순서대로 주르륵 나옵니다.
Podcast : 요즘 팟케스트 듣지도 않는데 962MB 씩이나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1/12 수준입니다. (실제로는 16GB가 아니니까요.) 이러한 것들을 삭제하면 인터넷 저장소의 크기 늘리기에 도움이 됩니다. 이곳은 아이폰의 중요 데이터와 사진을 백업하는 곳이기 때문에 공간을 꽉 채우면 좋지 않아요.

Learn LR : 언제 깔았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데, 그 정도면 지우는게 낫겠죠?

리디북스 : 전자책 용량이 은근히 많이 차지하네요. 권수가 많아서 그런가봐요.



▲ 요런 방법으로 정리하시면 됩니다.
좀전에 각 어플을 눌러보시면 이렇게 개별 파일을 삭제할 수도 있고, 어플 자체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추가 방법들.....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아이폰 용량 늘리기 2가지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이 외에도 드랍박스나 구글드라이브와 같은 인터넷저장소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답니다. 몇 십기가씩 이용할 수 있고, 컴퓨터와 공유가 되기 때문에 정말 편해요. 한번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