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코노미

환전 수수료 제일 싼 은행 이용하기 (최대 90퍼센트)

최근 원화에 비해 달러 가격이 추세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대비하고 싶을 때에는 환전 수수료 제일 싼 은행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달러 기준으로 최대 90퍼센트까지 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부담 없이 거래를 진행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환전 수수료 제일 싼 은행 제대로 알기.


제가 최근에 직접 사용한 은행 2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각자 장점과 단점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스마트폰을 가지고 환전을 진행하기 때문에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간편하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우리 은행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으로도 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좀 더 간단하게 환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 은행 어플을 실행한 후 [전체 메뉴]로 들어가 [외화/환전] 카테고리에 있는 [환전주머니]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다음에서 볼 수 있듯이 최대 90% 환율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수수료 제일 싼 곳이라고 할 수 있죠.



▼[환전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많은 금액에 대한 환전 진행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달러에는 90% 우대이지만, 엔화나 유로화의 경우 최대 80%까지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ATM 기기를 통해 환전을 수령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인천공항 여객터미널에 있는 ATM 기기를 통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외화로 바꾸어 현찰로 수령하고자 하는 은행을 찾아가면 됩니다. 제가 직접 해본 바에 의하면 은행 직원에게 말하면 알아서 처리해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우리 은행의 경우에는 환전 수수료 제일 싼 은행이 맞지만, 금액 한도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많은 금액을 환전하는 경우 제일 은행을 사용합니다. 여기서도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면 쉽습니다. 어플을 실행한 후 [조회] 메뉴를 눌러 외화예금 목록으로 이동합니다. 그 다음 [외화사고팔기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원화팔고 외화를 사거나 외화를 팔고 원화를 살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그 다음부터는 금액을 입력하고 안내에 따라 환전을 진행하면 됩니다.



▼제일 은행의 경우 달러, 엔화, 유로화, 위안화 등에 대하여 80%까지 수수료 우대를 해줍니다. 우리 은행에 비해 수수료가 덜 싼 편이지만, 이용 가능한 한도가 30만불로 매우 큽니다. 많은 양의 자금을 바꾸어야 할 때 여기가 수수료 제일 싼 은행 입니다.



▼제일은행에서는 실시간 환전과 함께 [목표 환율 매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거래하길 원하는 환율 수치를 정해 놓으면 해당 수치로 환율 시세가 도달했을 때 환전을 진행해 줍니다. 특정 환율 시세를 기다리고 있는 경우 사용하기에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


환전 수수료가 제일 싼 은행 2곳을 알려드렸습니다. 두 곳 모두 제가 직접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해당 은행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고, 어플에서 로그인을 할 수 있어야 이곳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충분하게 받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