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세상

미국 비자 신청방법 (온라인 간편 진행)

여행이나 출장 등의 목적을 위해 해외로 나갈 때에는 목적지에 해당하는 나라의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모두 같은 것은 아니고, 나라마다 차이가 있는데요. 미국의 경우에는 비자 대신 esta 전자여권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일정 기간 여행을 하기에 정말 좋아요. 방법이 쉽고, 간편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데요.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온라인으로 미국 비자 신청방법 따라하기.


상용이나 관광을 목적으로 미국을 가는 경우라면 굳이 비자가 필요 없어요. 여행승인 허가인 esta로 충분해요. 간단한 방법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 esta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해당 방법을 통해 미국을 여행을 할 수 있는 기간은 정해져 있어요. 90일 이하에요. 관광이나 일 때문에 미국을 방문하는 경우 충분한 기간이라고 할 수 있죠. 사이트를 통해 한 사람은 물론이고, 둘 이상의 그룹도 진행하는 것이 가능해요. 이 때 수수료가 발생하는데요. 14달러 정도로 신용카드나 페이팔로 지불이 가능해요.




그럼 esta 사이트에 접속하여 미국 비자 신청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해외 사이트이기 때문에 영어로 검색이 되지만, 사이트에서 이용할 때에는 한국어로 진행이 가능해요.




esta 전자여권 미국 비자를 신청하기에 앞서 사이트 언어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영어에 능숙한 경우가 아니라면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change language를 변경해 주세요. english를 클릭하면 여러 나라의 언어가 나타나는데요. 한국어를 클릭하면 돼요.

 

 

 

 

깔끔하게 사이트 언어가 바뀌었어요. 한국어로 나와 있어 진행하기 한층 수월해 졌어요. 신청서 작성 버튼을 눌러 주세요.




사이트에서 미국 esta를 신청하는 데에는 7단계의 과정을 거치게 돼요. 각서에 동의하기, 신청인 정보 작성, 개인 정보 입력, 여행 정보 입력, 자격 요건 질문에 대한 답변, 검토하기, 수수료 결제하기 이렇게 7단계 인데요. 안내가 상세하게 나와 있으니 꼼꼼히 읽어보시고, 안내에 따라 esta 전자여권 미국 비자를 진행하면 돼요.




신청인 정보를 작성할 때에는 여권이 필요해요. 여권에 있는 내용을 참조해 성별, 생년월일, 출생도시, 출생국가, 여권번호, 시민권, 발급날짜 등을 채워 넣으면 돼요. 여권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는 부분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샘플 여권을 통해 여권을 참고하는 방법을 알아보실 수 있어요. 여권에서 어떤 부분을 참조하면 되는지 알 수 있어요. 기계판독영역을 보시면 각 부분에 대한 숫자가 표기되어 있는데요. 해당 부분이 어떤 정보를 담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1번의 경우 발급 국가를 의미해요. 이렇게 상세한 안내가 나와 있으니 이에 따라 진행하시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