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코노미

휴면예금 조회방법 순서대로 따라하기.

제가 직접 이용해본 경험에 의하면 조회 되는 휴면예금이 있다면 제공된 연락처를 통해 해당 금액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통해 소액이지만 저도 받아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이러한 자금이 꽤 된다고 합니다. 한 번 쯤은 조회를 해보는 것이 좋아요.


학교를 졸업한 후 바쁘게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일부 자금을 어디에 보관했는지 기억 못할 때가 있어요. 이럴 때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이번 시간에 이용할 사이트를 통해 한 번에 여러 기관에 있는 휴면예금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1분 안에 할 수 있는 휴면예금 조회방법 바로 진행하기.


■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이용 방법

은행, 우체국, 보험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가지고 있는 당신의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주소 입력을 통해 은행연합회의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인화면 중앙에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정확하게 입력하고, 몇 가지 사항에 동의를 한 상태에서 "공동인증서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인증서 입력 창이 나타나면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최근 공인인증서의 이름이 공동인증서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계신분들도 휴먼예금을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페이지가 열리면서 조회 결과 화면이 나타납니다. 5개로 기관이 분류가 되어 휴면예금 건수가 나타났습니다.
제 경우에는 이전에 출금을 한 적이 있어서 그런지 하나도 나오지 않네요.



보유계좌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기관의 이름, 계좌번호 및 증서번호, 통화,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처도 나오기 때문에 휴면예금에 들어있는 자금을 수령하고 싶을 때 해당 문의처로 연락을 하면 됩니다.
일부 기관에서는 통신이 원활하지 않다는 문구가 나오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잠시 후에 다시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시도하면 됩니다.

 


■ 참고 사항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확인한 휴면계좌 정보는 2002년 1월 1일 이후분에 대한 것입니다. 그 이전에 해당하는 건이 있다면 금융기관에 방문하여 확인하셔야 합니다.
예금보험공사 조회 항목에 대한 미수령금 수령 방법은 '미수령금 통합시신청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예금보험공사에 문의하면 알 수 있습니다.

 

 

■ 마치면서

제 경우에는 모든 예금을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편입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쉽게 은행이나 증권 등의 계좌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나 서비스가 많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중에서 제가 사용하는 것은 "뱅크샐러드"입니다. 자산을 관리하는 데에 유용한 어플입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고, 보기에도 편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요.